메시지가 수신될 때 상대방의 발신번호에 국가 번호(+82)가 포함되는 문제


아이폰11(소프트웨어 13.6.1) 시각장애인 사용자입니다.

시각장애인에게는 아이폰의 보이스오버 접근성이 잘 되어 있어서 대다수 중증시각장애인들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어 지역 모두 대한민국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데, 메시지 어플에서 문자 수신 시 번호가 +82-10-XXXX 의 형태로 항상 국가코드가 표시됩니다.

그러다 보니 음성으로 정보를 얻는 중증시각장애인에게는 +82 국가번호가 먼저 음성으로 제공되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이전에도 아이폰8 사용자에게 발생하여 아래와 같은 애플 지원 커뮤니티 답변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엇습니다.

혹시나 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재설정을 해 보앗으나 아무런 소용이 없엇습니다.

건의하는 요지는 메시지를 수신할 경우에 010-1234-1234 형태로 표시되었으면 합니다.


- 아래 -

답변

안녕하세요 jinhykim님,

메시지가 수신될 때 상대방의 발신번호에 국가 번호가 포함되는 문제가 있으셨군요.해당 문제

는 현재 iPhone의 지역 설정에 오류가 있거나, 전화 걸기 지원 옵션이 꺼져있는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 내 '지역' 옵션이 대한민국으로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이미 대한민국으로 되어있다면 잠시 다른 국가로 변경하신 뒤 다시 대한민국으로 변경합니다.

설정 - 전화 - 전화 걸기 지원 옵션이 꺼져있다면 켭니다.

위 과정을 진행하더라도 이미 도착된 메시지의 대화목록의 발신자는 변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완전히 메시지를 삭제하고 다시 수발신 했을 때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iPhone 11, iOS 13

게시일: 2020. 8. 21 오후 02:46

답글
댓글: 1
정렬 기준: 

달란트 님에게 답변 2020. 9. 3 오전 09:52

안녕하세요 달란트님


메세지 수신 시 국가코드가 표기되는것에 대한 질문을 주셨네요. 많이 궁금 하셨을것 같습니다.


해당 항목은 IOS 13 업데이트 후 문의가 발생된 건으로 조사 결과 의도된 동작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용상의 문제가 없으나 현재와 같이 Voice Over 사용으로 실사용이 불편한 경우 이후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해야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피드백 링크를 통하여 직접 피드백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는 경우 Apple 지원을 통해 직접 문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Apple 지원 문의하기 링크: https://getsupport.apple.com/?locale=ko_KR&SG=SG003


- Apple 지원 전화문의: 080-333-4000


궁금증이 해소되었길 바랍니다.

답글

이 글타래는 시스템 또는 커뮤니티 팀에 의해 닫혔습니다. 도움이 된 게시물을 추천하거나 커뮤니티에서 추가 답변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수신될 때 상대방의 발신번호에 국가 번호(+82)가 포함되는 문제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계정을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