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아이메세지 페이스타임 활성화오류

폰 바꾸고 계정 옮긴 다음에 새 폰에서 실행하는데 아이메세지와 페이스타임이 활성화 오류가 뜹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iPhone 12 Pro, iOS 14

게시일: 2020. 12. 13 오후 05:56

답글
댓글: 2

ej__ 님에게 답변 2020. 12. 21 오후 07:05

안녕하세요, ej__님


iPhone을 변경하고 iMessage와 FaceTime의 로그인시 활성화 오류에 관련된 문의를 주셨군요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422, iMessage 또는 FaceTime 활성화를 시도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기기 설정 확인하기

  1. 셀룰러 데이터 또는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iPhone을 사용 중인 경우 iMessage 및 FaceTime에서 전화번호를 활성화하려면 SMS 메시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동통신사에 따라 SMS에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2.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으로 이동하여 시간대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iMessage 및 FaceTime을 껐다가 다시 실행하기

  1. 설정 > 메시지로 이동하여 'iMessage'를 끕니다.
  2. 설정 > FaceTime으로 이동하여 'FaceTime'을 끕니다.
  3. 다음 중에서 사용 중인 기기를 재시동합니다.

4. iMessage 및 FaceTime을 다시 켭니다.


하루가 지난 뒤에도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 

iMessage 및 FaceTime이 활성화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24시간이 지나도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기기에 최신 버전의 iOS 또는 iPadOS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iPhone을 사용 중인 경우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여 SMS 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3. 무선 이동통신사 관련 문서에 나와 있지 않은 이동통신사를 통해 iPhone을 사용 중이면 국제 SMS를 주고받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4. Apple 지원에 문의합니다.


위의 단계를 통해 진행해 볼수있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메세지 페이스타임 활성화오류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