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듀얼 카카오톡

아이폰12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제품이 물리적 유심이랑 eSIM 이랑 지원되는 걸루 알고 있는데, 이 아이폰을 듀얼심 상태로 사용할 때, 카카오톡 같은 앱을 듀얼로 사용이 원래 불가능 한건가요?

게시일: 2021. 7. 8 오전 11:41

답글
댓글: 4

NohJin 님에게 답변 2021. 7. 9 오후 08:15

안녕하세요. NohJin님,


iPhone 에서의 듀얼 SIM 사용과 카카오톡 앱의 호환성에 대한 문의신것 같네요.

듀얼 SIM 에 대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카카오톡과 같은 계정과 전화번호의 사용 연동에 대한 사항은 카카오톡으로 더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한지 문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아무래도 계정과 사용중인 전화 번호의 인증등이 연관되어 있어 문의 하신 내용처럼 사용이 가능한지는 카카오톡 지원 사항을 먼저 확인하신 후에 사용 방법을 숙지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해 보입니다.


한가지 더 추가 사항의 경우, 추가 링크에서도 확인되는 것처럼 현재는 eSIM 을 통한 지원 사항이 현재는 대한민국에서는 원활한 지원이 통신사를 통해 지원되지 않아 보입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서도 사용하고자 하시는 통신사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9044

https://support.apple.com/ko-kr/HT209096


감사합니다.



NohJin 님에게 답변 2021. 7. 10 오전 11:30

답글 감사합니다. 제가 궁금한 사항은 듀얼유심 사용이 아니라, 듀얼심 사용시 카카오톡 두 개의 번호 모두 하나의 아이폰에 설치가 가능한지에 대한 문의 였습니다. 예를들면 A유심에 대한 카카오톡과 B유심에 대한 카카오톡 모두 설치가 가능한지에 대한 문의입니다.

NohJin 님에게 답변 2021. 7. 13 오후 06:52

안녕하세요. NohJin님,


네 말씀하신 지원 사항에 대한 사항은 댓글로도 남겨 드린 것처럼 카카오톡으로 문의가 필요합니다.

iPhone 에서는 동일한 앱을 두개 설치는 불가합니다만, 다른 방법으로의 지원이 가능한 별도의 방법이 있는지는 카카오톡으로 문의 해 보시는것이 좋아보입니다.

namheon2 님에게 답변 2021. 7. 13 오후 06:56

저도 이 문제 겪어서

알아봤었는데..

카톡 듀얼로 사용은 지원이 안된다하셔서

제가 카톡에 건의 문의 여러번 남겼습니다


비슷한 기능은 얼마전 두달여쯤 전에 생겼는데


그 계정에서.. 프로필을 3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걸 멀티프로필이라는 기능인데..

비슷한 기능이니 알아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junhokim 드림

듀얼 카카오톡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