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상단바 주황점 알수없음 표시

안녕하세요, 여쭙고자 하는게 있어 연락드렸습니다.

아이폰 카메라는 녹색점이고 마이크나 음성 사용은 주황점이 뜨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녹음이나 마이크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주황점이 떴고 원래 상단바를 내리면 최근에 카메라나 마이크 중에 뭘 사용했고 무슨 앱을 통해 마이크나 카메라를 사용했는지 뜨는데 저는 ‘알 수 없음, 최근’ 이라고 떠서 어떤 앱에서 마이크를 사용했는지조차 알수없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니 도청 얘기도 있고 해킹 얘기도 있어서 찝찝하고 불안합니다.

아이폰이 보안 부분에 있어서 강한건 알고 있지만 아이폰 해킹 사례가 아예 없는 것도 아니고 저와 비슷한 질문을 하신 분들의 답변을 보아도 크게 해결될만한 답변이나 원인을 찾을만한 답변을 찾지 못하여 직접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을 해킹 당했는지 아닌지 알 수 있는 방안은 없는건가요? 그리고 주황점이 앱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뜰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혹시 몰라서 사용중이던 앱을 종료를 안해서 뜨는건가해서 백그라운드?에 사용중이던 앱들을 전부 끄고 홈화면만 남겨놓고 있었는데도 주황점은 오래 남아있었고 상단바를 내려봐도 똑같이 주황색 마이크 아이콘 옆에 ‘알 수 없음’으로 떴습니다. 무슨 앱에서 사용했는지 뜨면 괜찮을텐데 알 수 없음 이라는 표시로 뜨면서 마이크를 사용한적도 없는데 주황점이 뜨니까 도청 당하는 것 같아 찝찝하고 불안합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가진 분들이 몇몇 있어 보이는데 앱을 강제종료하거나 아이콘의 의미에 대한 답변만 있어서 원인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파악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단순 오류인건지 해킹인건지 여부조차 알 수 없어 많이 답답합니다,

혹시 이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원인이 어떤 것인지 파악이 안되있는 상태인지 여쭙고싶어 연락드렸습니다.


iPhone XR, iOS 14

게시일: 2021. 8. 15 오전 01:40

답글
질문이 다음과 같이 표시됨: 베스트 답글

게시일: 2021. 8. 15 오전 07:59

일단 초기화를 해보세요

음성 권한을 요구하는 앱을 실행하면 마이크를 안 써도 키기도 해요

비슷한 질문

댓글: 2

상단바 주황점 알수없음 표시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