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Mac Studio M1 Max와 Mac Pro M1 Pro에서 Motion 부팅시 시간이 지체되고 중간에 '응용프로그램이 응답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한참을 기다리면 다시 작동을 합니다. 해결방법있을까요?

Mac Studio M1 max (32GB) Ventura 13.4.1(c) 버전

또한 Macpro M1 pro (32GB) Ventrua 13.1.1(c) 버전


입니다.

기타 다른 프로그램들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Motion을 실행하면 한참 시간이 지체되고 중간에 '응용프로그램이 응답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한참을 기다리면 다시 작동을 합니다. 컴퓨터 2개다 증상이 같습니다. 외장하드문제일 수도 있어서 외장하드도 제거해 보고 실행을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부팅이 되고 나면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막상 프로그램실행이 오래걸리고 자꾸만 이럼 증상때문에 프로그램이 가볍지 않은 느낌도 들고 해서 애플코리아에 문의했더니 소프트웨어는 아예 대응이 안되더군요. 자신들이 할 수 있는게 없다고....

부득이 커뮤니티에 여쭤봅니다.

재설정도 해보고 초기화도 해보고 프로그램을 삭제했다 재설치도 해보고 했는데 증상은 똑같아요.


[관리자에 의해 제목이 수정 되었습니다.]

게시일: 2023. 8. 4 오후 03:50

답글
댓글: 1

yongcheol160 님에게 답변 2023. 8. 7 오후 03:45

안녕하세요. yongcheol160님,


모션 앱 사용중에 문제가 있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안타깝게도 프로앱과 관련해서는 한국어로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상담을 원하는 경우 영어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앱과 관련해서는 Motion 사용 설명서 - Apple 지원 (KR)을 참고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다만, 모션의 보관함이 외장하드로 설정된 경우 내장 하드로 변경 또는 새로운 보관함을 생성 했을때 증상이 어떤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제가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Mac Studio M1 Max와 Mac Pro M1 Pro에서 Motion 부팅시 시간이 지체되고 중간에 '응용프로그램이 응답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한참을 기다리면 다시 작동을 합니다. 해결방법있을까요?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