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Logic에서 작업한 미디데이터를 Finale에서도 이어서 작업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아까 올린 질문에 조금 어색한 내용이 있어 수정해서 재질문합니다.

저는 보이스오버로 애플기기 사용하는 전맹 ***이라고합니다.

시각장애인이 작곡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애플에서 개발하는 LogicPro 이외에는 접근 가능한 소프트웨어가 거의 없어 비장애인들과 함께 작업하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죠! 보통 비장애인들은 사보를 할 때 대체적으로 Finale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Logic으로도 사보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요! 어디서부터 뭘 어떻게 보이스오버로 접근해야되는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작곡한 곡을 작곡 교수님이나 아티스트 맴버들과 더 원활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되는 프로그램에서도 파일이 잘 열리게끔 몇차례거쳐 변환을 해줘야하는 것 아닙니까?

윈도우나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잘 구동이 되는 프로그램말이죠!

그러한 상황에서 제가 작곡한 곡에 대해서 작곡에 관한 것과 사보에 관한 것들을 검수를 받아야하는 경우가 생길텐데요! 그럴 때마다 일일이 녹음해서 보내주면 사보 도우미가 청음으로 받아적게 하는 것도 여러가지면에서 상대편들께서도 너무나도 힘든 일인데말이죠!

그런면에서 여쭈고 싶은 것이 혹시 LogicPro에서 피아노 녹음을 할 때 오른손, 왼손을 별도의 트랙으로 생성해 각각 녹음을 하거나, 혹은 한 트랙에 양손으로 녹음하고, 오른손 왼손을 각각 분리하는 등 Logic에서 할 수 있는 작업들을 해서 Finale 파일로 변환해서 Finale로 해당 작업파일을 열었을 때 노트값이 이상하게 출력되거나 파일 자체가 인식이 안되는지가 의문이네요! Finale에서 작업한 파일을 Logic으로 불러와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Logic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를 MID(미디)파일로 추출해 해당 작업물 MID(미디)파일을 Finale에서 파일을 열면 잘 인식이 되는지 의문입니다.



[관리자에 의해 편집되었습니다.]

MacBook Pro 14″, macOS 14.4

게시일: 2024. 3. 17 오전 11:18

답글

답글이 없습니다.

Logic에서 작업한 미디데이터를 Finale에서도 이어서 작업할 수 있어요?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