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캘린더, 메모, 문자 검색문제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본앱 문제 인 것 같은데, 검색해보니 이 커뮤니티에도 수년 전 부터 동일한 증상을 호소하는 글들이 있더군요. 여기 뿐만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동일증상 때문에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생겼는지도 모르게 오래된 것 같은데, 어쨌든 저도 애플에 계속 피드백을 보내는데로 전혀 소용이 없습니다.

각설하고, 증상은 검색어를 입력해도 해당 내용이 안뜨는 문제입니다. 예를 들면 홍길동 이라는 것을 입력했는데, 홍길 하면 검색이 되고 홍길동 하면 검색이 안되는 것이지요. 여기 답변 중 띄어쓰기 얘기 하는걸 봤는데 전혀 관계없는 말씀입니다. 잘 될 땐 띄어쓰기 상관없이 기똥차게 찾습니다. 이것에 대해 해결책으로 많은 사람들이 얘기하고 있는게 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로그인, 아이클라우드 해당 앱 토글 오프-온, 해당 앱 시리 옵션 토글 오프-온, 폰 언어 한글-영어-한글 변환 등 여러 방법들을 말씀하시나 일시적으로 돌아올 뿐 며칠 지나면 또 똑같습니다. 제가 이거로 거짓말 안보태고 백 번은 피드백 보낸거 같은데 왜 안고치는지 궁금하네요(되지도 않는 영어로 보내서 그런가;;). 저 같은 사람이 한둘이 아닐텐데 말이죠. 잡아놓은 물고기니 그냥 참고 쓰라는건지 아니면 이런것을 고칠 기술력이 딸리는지...

게시일: 2024. 4. 9 오후 05:21

답글

비슷한 질문

댓글: 1

캘린더, 메모, 문자 검색문제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