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OS 업데이트 이후 H.264 녹화 파일 비디오 블랙 현상
녹화 : HyperDeck Studio HD Mini : Version 8.4.1, Build 99481b6e
맥 OS 최신 업데이트 Sequoia 15.5.1
파이널컷프로 (최신 업데이트 11.0.1)
M1 맥북 에어
안녕하세요.
저는 블랙매직 하이퍼덱 스튜디오 HD 미니로 녹화 (H.264)하고 해당 파일을 맥북에어로 불러와 편집하는 업무를 자주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녹화 파일을 열어보거나 편집 과정에서 이상이 없었는데, 지난주 맥 OS 업데이트 직후인 걸로 추정됩니다만….
기존 세팅대로 녹화한 파일을 (H.264 Low) ‘맥북’으로 불러오면, 영상 파일 아이콘이 정상적이지 않고, 영상 미리보기 역시 되지 않습니다. (무한 바람개비만 돌아가는…)
또한 애플 퀵타임 플레이어로 이 파일을 재생하면 녹화한 오디오는 들리지만, 비디오는 블랙입니다.
편집 프로그램 파이널컷프로에서는 비디오가 블랙 또는 부분적으로 붉은색과 인물들이 깨져보입니다.
다만 동료의 다른 맥북에서는 이 녹화 파일이 아이콘도 정상, 미리보기도 잘 됩니다. 재생 또한 정상입니다.
제가 지난주 맥 OS 업데이트 이후 생긴 현상 같기도 한데요. 그래서 제 맥북에서 퀵타임 플레이어가 아닌 다른 재생프로그램 (VLC)을 설치해보니 문제의 파일이 정상적으로 비디오 오디오 모두 재생됩니다.
이 경우 하이퍼덱 스튜디오 HD 미니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업데이트 과정에서 코덱, 디코더 충돌 등의 문제가 생긴거라고 봐야 할까요?
혹시 참조할 정보가 있다면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