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7 빠른 배터리 소모
아이폰 17을 구매한지 1달 반 지났습니다.
핸드폰을 산 첫날부터 터치 문제가 있어 기존에 깔려있던 26.1에서 26.2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새 휴대폰 배터리가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 13(성능 79%)보다도 빨리 닳습니다.
핸드폰을 보지도 않고 가만히 둔 상태로 2~3시간이 지나도 10%가 감소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어팟을 통해 노래를 듣거나, 메모장에 글을 쓰는 이 순간에도 발열이 올라옵니다.
프리스비를 찾아가서 문제를 설명하고 진단을 하였지만, 점검 프로그램에서는 별 문제가 나오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dfu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이후로는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소모되어 그냥 오작동이었나보다 하고 넘겼습니다.
그런데 폰을 한 번 껐다가 켜보니 다시 배터리가
평소보다 빨리 소모됩니다.
프리스비 측에서는 다음에도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애플에 연락하여 조취를 취하라고 하였고, 애플에
연락을 하여 핸드폰 상태를 점검을 해보았지만 별 다른 이상이 없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상담원 분은 앱 백그라운드 새로고침을 전부 꺼놔도 앱의 자체 오류로 새로고침이 계속 될 수 있다고 이런 부분에서 배터리 소모가 될 수 있다고 앱 회사에 문의를 넣는 것도 방법이라고 알려주셨지만
dfu 초기화를 하고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소모됐던 그때와 현재의 앱의 상태나 설정값, 사용량 등은 변한 것이 없습니다.
핸드폰 전원을 껐다가 켠 것이 전부입니다.
이런데도 같은 문제가 반복이 된다는 것은 배터리 자체의 문제이거나 핸드폰 초기 프로그램부터 이상이 있는 게 아닌가요?
매번 dfu 초기화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