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애플워치4 아이폰6플러스 앱 설치오류

류아이폰6+사용중입니다 어제 워치를 받고 앱 설치를 하는데 앱 설치가 안됩니다. 나이키런클럽앱은 워치에서 앱 보기누르면 업데이트를 하라고 나오고 카카오톡 키노트 그 외 여러가지 앱이 설치가 안됩니다.

아사모 카페에도 저랑 같은 증상이 있으신분들이 몇몇 계시던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폰 워치 둘다 최신버젼입니다

Apple Watch, watchOS 5.1

게시일: 2018. 11. 20 오전 08:54

답글
댓글: 4

강성대 님에게 답변 2018. 11. 23 오후 06:08

안녕하세요, 강성대님.


문의주신 내용을 테스트해보니 Nike+ Run Club > Apple Watch에서 앱 보기 > 켬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Apple Watch에서 사용 가능한 앱 항목의 앱 들이 설치가 완료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Nike+ Run Club > Apple Watch에서 앱 보기 > ‘끔’으로 변경한 후에는 사용 가능한 앱들의 설치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Nike+ Run Club 앱의 설정이 완료되지 않아 다른 앱의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것으로 예상되며 우선은 해당 설정을 끈 후 다른 앱들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성대 님에게 답변 2018. 11. 27 오후 03:02

안녕하세요, 강성대님.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해 주신 것처럼 일부 기기에서 증상이 나타나는게 아닌가 예상됩니다.

제가 테스트했던 iPhone X 기기에서는 Nike+ Run Club 앱의 설정에 시간이 걸리기는 하나 iPhone용 앱에서 설정이 완료된 후 나의 시계 앱에서도 Nike+ Run Club 앱이 설치됨으로 변경되었고 이후 다른 Watch용 앱들의 설치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Apple 지원팀과 통화를 하셨다니 문제가 잘 해결되기를 바라겠습니다.

Selena_L 님에게 답변 2018. 11. 23 오후 10:17

답변주신 ㄴ내용 잘 봤습니다

하지만 해결방안이 아닙니다. 지금 6+모델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았눈걸로 파악되고 있고 애플지원팀이랑도 통화했습니다.

빠른 업데이트로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나이키런크럽 앱 워치내에서보기 누르면 업데이트하라고 나옵니다 끄거나 켬으로 할 수도 없습니다

애플워치4 아이폰6플러스 앱 설치오류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