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 속도
정말 궁금한 부분입니다.
아이클라우드 200G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북(2017 pro)과 아이폰(7+),아이패드(6세대),애플워치(3세대)로 사진과 음성메모를 주로 공유하는데
문제는 속도에 있습니다.
문서나 키노트,아이무비,메모는 업로드 속도,공유속도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사진과 음성메모는 정말 사용하기 힘들정도로 백업이 느립니다.
심지어 아이폰에서 녹음한 음성메모는 맥북과 아이패드에서는 전혀 동기화되어있지않은 상태가 더 많습니다.(지금도 맥북과 아이패드에는 음성메모 업로드가 안되어있습니다.)
또한 사진 백업은 정말 불만이 많았습니다.
저번주 홍콩에서 아이폰(7+)으로 800장 넘게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 했는데
그 다음날 아이패드에 거의 백업이 다 되어있어서 놀랐습니다. 확실히 한국과는 다른 백업속도를 보였습니다.
한국에 무슨 문제가 있어서 아이클라우드의 속도에 지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 (아이폰으로 녹음한)음성메모 백업이 맥북과 아이패드에서 왜 작동이 안되는 건가요? (애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모든 사항 체크해봤습니다. 해결이 안됩니다.)
- 사진 백업이 왜 느린건가요? 커뮤니티에서는 애플서버가 한국에 없어서 그런거라고 하던데 사실인가요?(애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모든 사항 체크해봤습니다. 해결이 안됩니다.) (홍콩,오사카에서는 분명 백업 속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심지어 심합니다.)
- 사진 공유앨범 기능으로 900장 정도 공유 했는데 다른 공유대상자들은 20분이 지난 지금도 아무것도 없는 빈 앨범만 보인다고 합니다.( 인터넷은 5GHZ 사용합니다. 유튜브에서 4k 영상도 원활하게 볼 정도로 속도가 쾌적한대로 사진 백업은 느립니다)
- 공유앨범은 아이클라우드 기본용량만 사용하는 이용자도 문제없이 공유 받을수있는 것인가요? 개시자는 200g 사용자입니다.
- 아이클라우드의 용도는 백업용입니까? 다양한 애플기기간의 연동성입니까? 다른 사용자들과의 공유성입니까?
- 만약 한국에서만 존재하는 고질적인 문제들이 있다면 애플 측에서 해결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까? 특히 아이클라우드 관련된 해결책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저는 문제에 대한 피드백을 진행한 유저입니다. 에러가 있을 때마다 보고를 하게끔 모두 수락한 이용자 입니다. 개선이 되어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 정도의 정보는 기밀수준은 아니라고 봅니다.)
MacBook Pro 15", macOS 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