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icloud.com'에서 사진을 로드할 수 없음

icloud에 사진을 올리고 PC에서 작업하기 위해 icloud.com에 접속했지만,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다고 나오다가 '사진을(를) 로드 할 수 없음' 메세지를 띄우고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셀룰러 망에서도 안되고 와이파이에서도 안되는걸 보아 네트워크 속도 문제가 아닌 아이클라우드 서버의 문제로 보입니다.

제 사용 OS는 Windows10 이며 크롬/엣지 모두 동일합니다.


해결방안 부탁드립니다.



iPhone XR

게시일: 2019. 8. 17 오후 06:00

답글
질문이 다음과 같이 표시됨: 베스트 답글

게시일: 2019. 8. 17 오후 09:38

https://www.apple.com/kr/support/systemstatus/

애플 서비스 상태에 문제는 없어보이지만

  1. 다른 계정은 정상인지 로그인 해 보시고
  2. 다른 기기에서도 시도 해 보세요

비슷한 질문

댓글: 3

rainydays 님에게 답변 2019. 8. 22 오후 04:51

안녕하세요 rainydays님,


www.icloud.com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진보관함에 접근을 하는데 문제가 있으셨군요.

이미 TrueDepth님께서 답변하여 주신 바와 같이 현재 iCloud 시스템 상태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핫스팟 및 Wi-Fi 공유기 등 다른 네트워크 및 최신 HTML5를 지원하는 웹브라우저를 이용했음에도 증상이 나타난다면 현재 사용 중인 Windows 10의 추가적인 네트워크 설정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여부, VPN 사용 여부 등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며, 또한 아예 접속이 불가한 것이 아닌 상황이므로 네트워크 속도에 대해 QOS(속도 제한) 등이 설정되어 있지는 않은지 역시 검토가 필요합니다.


다른 네트워크 또는 PC 등에서도 시도했음에도 증상이 동일한 경우 계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Apple 지원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 옵션을 검토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제가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Shawn_Y 님에게 답변 2019. 8. 22 오후 07:26

유사한 문제가 있는 분들이 있을지 몰라 참고 차 답글 남깁니다.


저는 카메라 어플의 오류로 사진 앨범에 수천개의 비어 있는 중복 앨범이 생성되었는데, 이를 한 번에 삭제하기 위해 아이클라우드 웹 앱 접속이 꼭 필요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앨범이 한 개씩 밖에 지워지지 않음)


(검색으로 찾은 저와 유사한 증상을 호소하는 유저)

http://www.slrclub.com/bbs/vx2.php?id=canon_d30_forum&no=4458551&category=2


유선 네트워크, 다른 PC, 여러가지의 웹브라우저에서도 시도해 보았고

애플 지원을 통해 아이클라우드 서버단에서 아이클라우드 리로드(?,리프레쉬?)까지 진행해 보았지만 여전히 아이클라우드 사진은 로드되지 않습니다.


애플 지원에서도 리로드를 진행했음에도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더 이상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 정말 무책임한 처사가 아닐수 없습니다.


아이폰이 ios/mac 생태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지만, 되지도 않는 웹 앱을 서비스 하면서 윈도우즈 os에서는 접속 가능한 방법이 웹 앱 밖에 없다고 안내하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더구나 저는 200gb 아이클라우드를 월 구독하고 있는 입장에서 이렇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웹 앱 밖에 없다는게 참으로 답답합니다. 


웹 앱에서 이렇게 네트워크 속도를 탓하면서 열리지도 않는다고 하면, 아예 윈도우즈에서도 아이튠즈와 유사한 별도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프로그램으로 접속하게 만들어 줘야 하는 것이 아닌지요? 

최소한 내부 저장공간을 활용한 동기화 프로그램이 있으면 네트워크가 느리다고 접속이 안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윈도우즈용 아이클라우드 프로그램은 사진을 폴더에 동기화하여 이동시키기만 할 뿐 앨범을 관리할 수 있는 어떤 방법도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니면 별도의 윈도우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어렵다면, 웹 앱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만 오천개 가량의 사진을 한번에 불러오는 것이 아니라 소량의 사진만을 우선 불러오기하여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다고 해도 최소한 첫 페이지 접속은 가능하게 만들어 줘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테라 단위의 아이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제공하면서 사진 만장도 용량이 많다고 불러오지 못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icloud.com'에서 사진을 로드할 수 없음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