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 전화문의해보니(이 글 올린 당일날) 영수증 없이는 구매 불가능한 것이 사실이라고 합니다. 황당하죠? 그러나 공식 홈페이지 어디에도 영수증 필수라는 내용은 없었습니다. 한마디로 그냥 방문했더라면 일주일을 넘게 기다렸다 방문한 서비스 센터에서 "영수증 없으시면 판매 불가능합니다" 란 소리를 듣고 바보처럼 걸어나와야 했던 겁니다. 홈페이지에 내용을 추가하겠다고 하는데 언제 될진 모르겠네요. (홈페이지에는 남은 유닛과 시리얼넘버가 적힌 박스를 들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라고만 안내되어 있음)
저는 온라인 구매라서 구매 당시 영수증으로 활용할 입증자료가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제가 돈 주고 사겠다는데도 긴 예약을 기다리게하고, 예약 전에 고지 해준 적 없는 영수증까지 착착 챙겨가야 선심쓰듯 팔아주겠다는 행태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정품 케이스만 벌크로 파시는 분께 사설구매했습니다. 찜찜하지만 애플을 위해 큰 돈을 쓰는게 맞는지 고민이 되기 시작했거든요.
저는 하는 일 때문에 아이맥, 맥북프로, 아이폰 두대,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애플펜슬, 에어팟프로를 쓰고있는.. 바깥에서 보기엔 앱등이, 자칭 애플 충성고객입니다. 근데 이만한 일로 모든 고객이 불편을 겪어야 한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아요. **** 같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6만원이면 충전 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어요. 조금 흠은 있지만 작동엔 문제없죠. 그럼에도 굳이 12만원 돈을 지불해가면서까지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사려고 했던 건 장품인지 출처를 알수 없는 물건을 사느니 아깝더라도 제 돈 주고 정식품을 사자는 마음 때문이었습니다. 쓰기 좋은 제품 만들어줬으니 당연한 거구요.
근데 서비스는 대체 이게 뭔지 모르겠어요. 30만원이 넘는 금액을 주고 샀는데 분실 시 영수증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닭 좇던 개 신세라는게. 이럴 거면 구매 후 첫 사용시에 사용자등록을 해서 충전 케이스와 양쪽 유닛을 소유권 지정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어떤 서비스 센터에 가더라도 분실했다고 하면 본인인증해서 새로 살 수 있게 해주든지 해야하지 않나요. 머리 똑똑한 사람들인데 방법이 없어서 못 하는게 아니라 안 하는 거겠지만.
암튼 얘기가 길어졌습니다. 혹시나 저와 비슷한 상황에 놓이신 분이 있을까 싶어서 푸념 좀 적어봤습니다.
요약: 애플은 버젓히 에어팟프로의 부속들을 낱개판매하고 있으면서, 비싼 돈을 주고 산다해도 영수증이 없으면 안 팔아줍니다. 모든 애플제품 구매 시에는 영수증을 철해두시고, 영수증이 없는 에어팟을 분실하셨으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구매하는 건 단념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설 또는 중고로 분실부품을 구매하세요. 물론, 중고 구매 시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는 수리 조차 안해줍니다!
[관리자에 의해 편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