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답변을 다른 사람들과도 공유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추천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회원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분이 있었나요? 아니면 다른 사람의 답변이나 사용자 강좌가 도움이 되었나요? 그렇다면 추천해 주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추천하는 방법 알아보기 - Apple 커뮤니티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방금 맥 벤투라 13.2.1로 업그래이드 했는데도 역시나 대한민국 전맹분들에게는 해결되는게 없군요! 참!

맥을 처음 부팅시 나타나는 로그인 창이 한국어 환경에서 보이스오버가 영어엔진으로 동작하는것, 예전부터 겪어오던 시동옵션/복구모드는 한국어 환경일 때 보이스오버가 영어엔진으로만 동작하는 버그가 13.2.1에서는 업데이트 내용에 의외로 주요 버그 수정들이 있다길래 이제는 저런게 해결이 됬을거라 생각하고, 해결될줄알고 13.2.1로 업데이트 했더니 그럼에도불구하고 해결될줄 알았더니 여전하네요! 이렇게까지 보이스오버 한국어 버그가 해결안되는건 좀 그렇죠!

한국 시장규모가 작니 어쩌니 해도 이건 정말.

여러분들께서도 보이스오버 사용자중에 시동옵션/복구모드, 그리고 맥 첫 부팅시의 로그인 환경에서 즉 한국어 환경에서 보이스오버 동작에 관해 테스트를 해서 피드백좀 해주실 수는 어벗으세요?

도움을 요청드리는것입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MacBook Pro 14″, macOS 13.2

게시일: 2023. 2. 17 오후 04:59

답글

비슷한 질문

댓글: 1

정민162 님에게 답변 2023. 2. 18 오후 10:27

이전에 피드백을 진행하여 미국의(?) 애플 팀에게 이메일을 받아 관련사항을 이메일로 전달하였는데도 오류 패치가 아직도 진행이 안된것일까요

저또한 정민님께서 과거에 올리신 글을 토대로 피드백을 진행하였습니다만 애플이 해당부분을 수정하였는지 안하였는지 맥 제품이없어 확인이 불가능 하네요 그래도 또한번 피드백을 해보겠습니다.

방금 맥 벤투라 13.2.1로 업그래이드 했는데도 역시나 대한민국 전맹분들에게는 해결되는게 없군요! 참!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계정을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