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16 Pro 수리 기간 일주일 걸림
아이폰16프로를 출시되자마자 바로 사전 예약을 하고 거의 한 달 뒤에 아이폰을 받아 구매하여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쓴 지 막 세 달 정도 밖에 되지 않았는데 휴대폰이 갑자기 혼자 꺼졌다 켜졌다를 2~3분 텀을 두고 반복되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에도 계속 찾아보고 이런 현상이 왜 나타나는 것인지 질문을 해서 저와 비슷한 경우가 꾸준히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센터에 가서 휴대폰의 상태를 알려드리고 상담을 하였습니다. 저는 학생이라 학교를 나가야 하는 상태라서 부모님이 대신 센터에 다녀오셨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 휴대폰을 맡겨 놓고 부모님께서 센터를 왔다갔다 하셔서 이틀 동안이나 휴대폰을 사용하지 못했고, 상담 후에는 휴대폰의 부품을 교체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그런 다음 다음 날 센터에서 답변을 받았는데, 부품을 받으려면 일주일이나 걸린다고 하네요. 일주일 뒤에 부품을 받아서 수리하면 휴대폰을 거의 10일동안이나 쓰지 못하면서 보내야 합니다. 단지 매일 가지고 있던 휴대폰을 일주일정도 쓰지 못한다고 생각해서 답답한 게 아니라 부품을 보내주는 게 일주일이나 걸린다는 게 이해가 안 갑니다. 저는 부품이 금방 와서 수리를 바로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대여폰도 당장 받지 않고 지내고 있었는데, 불편하면 대여폰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을 이제서야 들었습니다.
부품을 보내주는 데 일주일씩이나 걸린다는 것이 너무 황당하고, 답답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를 도와주시면서 애써주시는 엔지니어분과 애플 지원 상담사분과의 상담은 아무런 문제 없이 진행되었지만, 부품을 보내주지 않으면 자신들도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는 식의 대답만을 받았습니다.
고장난 원인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제 잘못으로 고장난 휴대폰도 아닌데 오래 걸린다는 것이 답답합니다. 학생이라고 하더라도 휴대폰으로 무언가를 사고, 누군가와 연락을 하면서 지내야 하고 또 사진과 같이 필요한 것이 너무 많은데 쓰지 못해 생활에 지장이 너무 큰 것 같습니다. 무턱대고 왜 오래 걸리는지 이유도 모르고 일주일이나 기다리면서 부품을 받는 것이 그냥 너무 답답합니다. 그리고 왜 휴대폰이 갑자기 이런 상태인지 이유도 잘 모르고 아무도 알려주지 않으셨습니다. 이런 문제에 대해 오래 기다리면서 부품을 받아 수리하시는 분들이 몇몇 계시는 것 같은데, 부품 하나가 오는 건데 계속해서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가 도대체 뭔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관리자에 의해 제목이 수정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