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제품 하자 신품 휘어짐.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

9월 4일에 아이폰8을 구입 했습니다. 대리점에서 개봉을 하고, 스크레치와 찍힘 확인 후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여 계속 사용하였는데 몇 주 후에 미세한 휘어짐을 발견했습니다. 평소에 제품이 휘어질 정도로 사용하지 않았구요. 뒷주머니에 넣지도 않았고 떨어뜨리지도 않았습니다. 개봉 후 즉시 발견하지 못한 이유는 휘어진 것을 확인하기 위해 모서리쪽으로 세워서 보지 않으면 문제가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냥 옆면으로 봤을 때는 전혀 이상이 없어보이나, 곡률 확인을 목적으로 모서리쪽을 길게 보면 휘어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을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싶었지만 발견이 늦어져 무상교체 시기가 지나버렸고 애플고객지원 센터에 전화해봐도 확실하게 도와주질 못하더군요.


제 생각엔 공정상에 이런 동일한 하자들이 편재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처럼 발견이 늦거나, 아니면 모르는 상태로 쓰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죠. 아이폰5도 한 5년 사용을 했었는데 맞물리는 부분의 벌어짐이 일정하지 않은 하자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같은 벌어짐의 경우 다른 아이폰들에서도 많이 발견이 되어서 보편적 하자로 보고 그냥 넘어갔는데.


이번 경우는 제 것만 그러더군요. 매장에 진열된 상품이나 지인들의 아이폰8을 확인해 봤을 때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새 제품으로 교체를 하고 싶습니다. 만약 고객 과실로 인한 사후 휘어짐이라면 휘어지는 과정에서 오는 스크레치나 찍힘이나 눌림등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제 아이폰은 그런 부분이 전혀 없고, 증명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교체 요청을 좀 하고 싶네요. 한 두푼도 아니고 오래 사용하기 위해 256기가로 구입을 했는데 실망이 큽니다.

iPhone 8, null

게시일: 2018. 10. 12 오후 08:14

답글

비슷한 질문

답글이 없습니다.

제품 하자 신품 휘어짐.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