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아이폰xs 소리안남 증상

아이폰 x/xs 쓰시는 분들 중 갑자기 소리가 안나는 분들 계실겁니다.

이 증상은 일단 발생하면 알람, 벨소리, 알림, 게임, 동영상 아무 소리도 안납니다. 동영상같은것을 돌리고 이때 가만히 들어보면 스피커에서는 '화이트노이즈'가 들립니다. 꺼켯하면 정상됩니다.


즉, 스피커 연결 같은 하드웨어 문제보다는 무언가가 먹고있는 느낌이 나는데, 애플측에서는 오로지 반복적인 답변만 합니다.


초기화 및 재설정 하시고, 백업 복원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다시 쓰듯이 써라.


결국 증상은 다시 나오고, 유저들은 또다시 멘붕이 됩니다. 아침에 알람 안울려 지각하고, 중요한 전화 못받고 등등...


150만원 주고 산 핸드폰을 초기화/재설정을 증상나올때마다 하면서 쓰라는 어처구니없는 상황도 상황인데, 그걸 컴퓨터 포맷하듯이 당연하다고 받아들이라는 일부 유저도 참 안타깝네요.


참고로, 컴퓨터는 뭐가 문제인지라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증상에 불편한 사람들이 자체적으로 원인을 찾아야할 판입니다. 애플은 이렇게 쓰는거라고 하더라고요...ㅋ


증상 나오시는분들은 아래 스탭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1. 블루투스이어폰을 쓴다면 앱삭제.

2. 증상이 나오면 꺼켯 하지 마시고 블루투스이어폰 설정창에서 이어폰 삭제


해보시고 댓글 부탁드려용.


참고로, 저는 2019년 4월부터 6번 증상이 생겼고, 마지막 증상은 6월 16일에 발생했습니다.

지인으로부터 블루투스가 연관이 있을 수 있다라는 얘길 들었는데, 그러고보니 제가 4월부터 블투이어폰 어플을 깔아 쓰고 있었습니다. 6월 16일 어플 삭제 후 23일 현재까지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네요.

이후 증상이 나오면 블투등록기기 삭제해보려 합니다.


아이폰이 참 만족도가 올라가긴 합니다만, 문제를 감수해가면서 쓰는 호갱님이 되고 싶진 않네요.



[권리자에 의해 삭제됨]

iPhone XS, iOS 12

게시일: 2019. 6. 23 오전 11:31

답글
질문이 다음과 같이 표시됨: 베스트 답글

게시일: 2019. 8. 5 오전 11:18

저는해결할것같아요요셀롤러에들어가시면아래쪽에와이파이지원이라는기능있어요그거한번해제해보세요

댓글: 43

Aramis761 님에게 답변 2019. 9. 11 오후 06:17

저도 똑같은 증상으로 4달째 사용중이네요.

계속 반복되서 고객센터, 기술지원센터 방문 하고있습니다.

진행상황 :

  1. 8월 말 전화 고객센터로 접수, 최신 iOS로 업데이트 받으라고 답변받음, 그래서 최신 iOS로 업데이트 받아서 당장에는 증상 안나타남(당연히 시스템 재부팅하니까...)
  2. 그 후 똑같은 증상 나타나서 안나오는 상태로 공식 서비스 센터로 찾아감, 직원 답변으로는 OS의 문제여서, 소프트웨어가 꼬여서 재부팅을 해야한다. 라고 답변 받음, 그래서 직원이 직접 재부팅 해주시는데 이렇게 하면 다시는 발생 안하는지 물어봄, 이렇게 했을때 같은 문제로 다시 온 사람이 없다고 함.
  3. 어느날 아침 알람이 울리지 않음.. 역시나 적시나 스피커 나오지 않음, 다시 고객센터 가서 물어봄, 이 문제가 동일 기종에 있어서 문제가 되는거 같은데 업데이트나 리콜 계획이 있나 직원한테 물어보니 부정적인 답변만 얻음... 결국 공장 초기화 해서 사용하라는 답변을 듣고 나옴, 기기 검수 보내줄수는 있으나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 반송될 가능성이 높다는 답변을 받음.. (결국 iOS업데이트만 기다리는 수 밖에....)

Aramis761 님에게 답변 2019. 7. 29 오후 06:48

아이폰xs입니다 저도 19년 3월부터 계속 같은 증상이 한달에 한 번 꼴로 지속되네요. 서비스센터는 매 번 초기화 이야기만 하는데 고칠생각은 없나봐요?? 오늘 센터 직접 방문해서 하드웨어 점검도 했는데 거기 매니저 같아 보이는 사람이 이 기종 원래 그러던데요? 라는 식으로 이야기하면 저는 그냥 예 알겠습니다 그냥 쓰겠습니다 하고 돌아가야하나요? 장난치는것도 아니고 초기화 하고 백업해도 같은 증상 반복 되는데 왜 계속 초기화만 하라하는지 열불이 나서 정말

Aramis761 님에게 답변 2019. 9. 2 오전 08:59

핸드폰X 구매한지 1년좀넘어가는데요요 디플레이문제로인하여 무상수리는 했는데

갑자기 또 잘들리던 스피커가 안들리는현상 지금까지 3번정도 발생할때마다 시스템종료하면 괜찮아지는데 예를들어서 성명한가면 중요한약속시간에 알람설정해서 때마침 안대면 스피커가 당사자인 본인이 받잖아요 핸드폰 새로 교환해 주세요 무상 수리 원하지않아요 각격도 싼거면 말도 안할껀데 비싼 돈주고 구매해서 새핸드폰 분리해서 쓴다는건 아니잖아요 소비자입장에선

Aramis761 님에게 답변 2019. 9. 23 오후 06:53

XR사용중이고 사용한지 2달 좀 안되었어요 이런 문제가 벌써 5번째인데 참 당황스럽네요 아무이유없이 소리가 안나니.. 떨어트린적도없고 블루투스어플 조용한 카메라등 사용하는것도 없는데 그냥 리셋하면 문제해결되는건가요? 글 읽어보니 제 기기만의 문제가 아닌것같아서 리퍼도 답이 아닌듯하고..

문제해결해주세요 이건 문제가 너무커요..

소리가 안나서 제때 아이를 데리러 못나간일이 두번이나 있었어요..

Aramis761 님에게 답변 2019. 9. 23 오후 07:45

저도 같은 증상~ 작년 겨울 폰 산후 얼마 안되서.. 같은 증상으로 3번 센터 전화 햇는데 . 일하는 사람한테(시간 너무 걸리는거 아시죠? ㅠㅠ) 폰 백업후 다시 설치하래서 햇더니 한달이 지나 증상 또 나옴.. 전화했더니 한달이 지나서 다른 상담사한테 연결.. 전 상담사 연결 안된대서 다시 설명... 증상 녹화 한거 보냄. 또 마지막으로 초기화 하재서 일부러 휴가내서 초기화함... 두번째 상담사한테 또 한달 지나면 다른 상담사 한테 똑같은 증상 말해야 하지 않냐.. 하니 본인이 시간이 지나도 책임진다 그랬는데... 또 한달지나 증상 나옴... 그런데 다른 상담사 한테 연결되고 개인머시기머시기로(생각도 안남) 전 상담사한테 연결 안된다는 말만 반복.. 왜? 이유라도 제대로 설명해 주던가.. 마지막 상담사도 이것저것 노력이란걸 보여주는듯 하더니 결국은 업데이트 기다리란다.. 전 상담사도 그러더니...

화나는건 시간 지나도 책임진단 말은 왜 하는건지... 그리고 이 증상이 나타난지가 언제인데 못 고치는건 뭔지... 모든 폰이 그러진(난 xs) 않은건 같은게 뽑기를 잘못한건지... 폰을 이상하게 만들어 논건지... 100만원 넘게 팔아 놓고선 이런 서비스와 답변은 예전보다 못하고... 암튼 세번째 상담사랑 안좋게 끊고 얼마 안된 오늘도 같은 증상 나와서 아 열이 차오르네... 비싸면 서비스도 그정도 되야 하지 않을까요? 지금 13으로 업뎃 할건데 한번 봅시다.

아이폰xs 소리안남 증상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