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 Air 5 초기불량일까요? 교환이 필요할까요?
어제 새로 구매한 아이패드 에어 5가 도착하여 초기불량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세 가지 부분에서 문제가 있더라구요. 그런데 세 문제 모두 정말 당장의 실사용에는 문제가 없고 그 중 두 문제는 종종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아, 교환을 해야할지 말지를 고민하게 되어 글 올려봅니다.
- 아이폰 기본 지도 어플 로딩 안됨: 격자로 표시되고 지도, 나의찾기, 날씨 어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지도는 정상 출력 됩니다. 위치 서비스는 어플을 사용하는동안 허용으로 설정했습니다.
- 우측 하단 모서리 부근 터치 불량: 터치아이디 버튼이 우측하단에 위치하도록 가로로 눕힌 상태에서, 우측 하단 모서리 부근 중 딱 검지손가락 터치영역만큼 터치를 인식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10회 이상 같은 자리에서 같은 문제 발생함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문제 지점이 정말 구석입니다..
- 빛샘: 에어4, 5 모델에서 보편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빛샘 현상이 있습니다. 크게 거슬리는 편은 아닙니다.
1, 3번 문제는 찾아보니 저 말고도 다른 사람들도 종종 겪는 문제인 듯 합니다. 다만 1번은 해결방법이 보이지 않아 시간이 지나도 해결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2번은 실사용에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지만, 나중에 다른 액정부분까지도 터치에 반응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이 조금은 걱정됩니다.
다만 새로 교환을 받아도 1, 3번 문제는 개선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는 이야기가 많이 보여서 아, 이정도면 양품인가? 싶기도 해요..
이런 경우, 그래도 제품을 교환받는 것이 맞을까요?
[관리자에 의해 제목이 수정 되었습니다.]
iPad Air, iPadOS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