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백업, 복원, 초기화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IOS 16부터 속도가 느려지다가 17로 업되고나서부터는 심지어 배터리 광탈, 발열 문제 때문에 초기화를 하려고합니다.

그런데 어느 블로그에서 초기화 전에 아이폰을 백업하고, 초기화하고 백업된 상태로 다시 복원하면 시스템 데이터 캐시 저장공간이 확보된다던데요! 진실일까요?

사실 컴퓨터로 말하자면 백업하기 전에 백업할 당시에 여러 앱들이 많으면 용량도 많이 차지하는데요! 백업된 당시 시점으로 복원하면 용량이 가득찬 상태로 복원되는게 아닐까요?

그리고, 맥 백업도 별도의 외장장치 없이 타임머신으로 아이클라우드에 아이폰 백업하듯이 클라우드에 맥을 백업할 수는 없을까요?


그리고 아이폰 초기화중에서 Recovery, DFU 모드에 관한 블로그들을 접했을 때 차이가 꽤나 크다고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도 있고, 별 차이도 없다고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제가 아이폰을 꾸준히 업데이트 하는데 있어 궁금한 것이 Recovery 모드와는 달리 DFU 모드 공장 초기화는 모든 리소스를 전부 없애버린다는 말들이 있는데요! 아이폰 SE로 예를들자면 출고 당시에 소프트웨어 13이 탑제되었다고 했을 때 지금 현 상태는 17로 업데이트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DFU 모드로 초기화를 한다면 처음 출고됬을 당시로 돌아간다던데요! 그러면 업데이트 내역도 전부 다 살아지고, 소프트웨어 버전도 공장 출고 당시로 다운그래이드가 된다는 뜻인지 의문이네요!

iPhone SE, iOS 17

게시일: 2024. 7. 10 오후 07:49

답글

비슷한 질문

댓글: 1

이 글타래는 시스템 또는 커뮤니티 팀에 의해 닫혔습니다. 도움이 된 게시물을 추천하거나 커뮤니티에서 추가 답변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IOS 백업, 복원, 초기화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계정을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