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제가 답변을 달 때에 같은 사례를 발견해 거기에 달린 답변을 참고해 답변을 단 것인데,
죄송하지만 PC백업과 iCloud백업의 시스템이 달라서 서로 이동이 불가한 것 같아요.
(애플에 직접적인 문의는 해보지는 않았어요. 이부분은 애플 공식 문서 등을 더 찾아봐야 할 것 같아요.)
일부러 iCloud+ 구독까지 하셨는데 번거롭게 해드린 것 같아 송구합니다.
먼저, 백업하면서 더 큰 용량이 저장되는 원인은 여러가지인데,
이미 삭제된 파일 / 캐시 및 임시 파일 / 카톡 등 대화 백업 등이 모두 백업될 수 있다고 하네요.
제안드릴 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어요.
1) iMazing 같은 백업 추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필요한 파일만 추출해 iCloud(icloud.com)에 복사하는 방법이에요.
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에는 백업을 조회, 편집해 다시 백업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직업 사용해보지는 않아서 정확히 설명드리지는 못해요.
게다가 필요한 기능이 유료일 수 있어요. 설명에는 파일 조회는 무료라고 되어 있으니 먼저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2) 더 큰 용량의 새로운 아이폰을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물론, 일부러 기존 아이폰을 수리해서 사용하려고 하셨는데 이 방법이 hhhna님에게 필요한 방법이 아닌 건 알고 있습니다.
3) 사설업체를 통해 아이폰 저장공간을 늘리는 방법이에요.
다만 이 경우, 추후 애플 공인 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 같은 사례를 검색해 찾아보았지만 결국
공식 애플 수리센터에서는 080-2333-4000 애플 고객센터로 문의하라고 하고,
애플 고객센터에서는 아이폰 저장공간을 늘려야 한다는 답을 얻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