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답변 작성하기

유용한 답변을 작성하려면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까요? 팁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동안 아무도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새로운 질문을 올려 주세요.

USB-C 모니터 부트캠프 연결 문제

사용 맥은 맥북프로 2018 터치바 모델입니다.

델 U2419HC 모니터를 macOS에 연결했을때는 화면 잘 나옵니다.

그런데 부트캠프 상에서는 시그널을 찾지 못합니다.


증상 1.

커넥터 20번 꽂았다가 뽑으면 1번 연결 됩니다.

증상 2.

우연히 연결된 상태에서 모니터 설정 어댑터 설정에 들어가면 주파수가 59Hz로 나옵니다. 60Hz로 바꿔주면 다시 모니터 연결이 끊깁니다. 주파수 설정 외에도 아이리스 그래픽카드 설정 판넬에서 옵션 바꿔도 연결이 끊깁니다. 또는 다중 모니터 설정도 마찬가집니다.

증상 3.

윈도우 설치 시 초반 특정 단계 넘어가면 무조건 모니터가 정상연결 됩니다. 하지만 증상2의 설정을 하게되면 다시 안나옵니다.


예상하는 문제점

맥북의 USB-C 외장 모니터 관련 드라이버 문제가 있음. 그렇게 판단한 이유는 맥에서는 잘 작동하고, 부트캠프 상에서 접속이 왔다리 갔다리 함


문제 해결해보려고 하루 다 날렸네요. 진짜 짜쯩납니다. 이건 잡스 할애비가 와도 해결 못할 것 같습니다.

MacBook Pro, macOS Mojave (10.14.1)

게시일: 2018. 12. 12 오전 02:18

답글
댓글: 1

youngjin87 님에게 답변 2018. 12. 14 오후 06:22

안녕하세요, youngjin87님.


바로 확인이 안되어 많이 불편하셨을것 같습니다.


Boot Camp Windows 10에서만 문제가 발생된다면 Boot Camp 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Windows용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도 필요해 보입니다.


Dell U2419HC 드라이버 정보

https://www.dell.com/support/home/kr/ko/krdhs1/product-support/product/dell-u2419hc-monitor/drivers


추가 도움이 필요한 경우 Apple 지원으로 문의하여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USB-C 모니터 부트캠프 연결 문제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ID를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